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픽셀메이터 프로 (Pixelmator pro) 튜토리얼#2 - 메인 화면 구성

by Tomi4all 2022. 3. 16.
반응형

픽셀 메이터 프로에서 사진 파일을 여는 방법은 여러가지 방법이 있습니다만 간단하게 사진을 픽셀메이터의 아이콘에 드래그해서 올려두면 드래그한 사진이 열리게 됩니다. 아니면 픽셀메이터를 실행해서 이미지 탐색이나 사진에서 열기를 선택하고 원하는 사진을 찾으면 됩니다.

 

자 그러면 사진을 로딩시키고 나면 보이는 첫화면을 한번 살펴 보겠습니다.

가운데에는 수정할 사진이 보이고 중앙의 사진을 중심으로 왼쪽 1번은 레이어가 생성되고 편집되는 공간입니다. 포토샵과는 위치가 반대 입니다.

2번은 오른쪽 가장자리에 위치한 각종 도구들이 모여 있는 공간입니다. 이곳에서 색상을 조정하거나 이미지의 변형을 가하거나 누끼를 따거나 복구를 하거나 하는등의 기능들이 모여 있습니다.

3번은 왼쪽 맨윗쪽 메뉴공간에 있는 버튼으로 레이어나 도구 등을 보이게 하거나 가리는 옵션을 선택할수 있습니다. 그옆으로는 이미지의 확대하거나 줄일수 있게 만들어주는 조절라인이 있습니다. 

4번째는 전경색 변환이나 스마트 배경 삭제  이미지 정보 이미지 회전과 이미지 관련 옵션 그리고 내보내기 및 이미지 전체 화면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가장 메뉴의 종류가 많은 2번 툴박스를 먼저 간단히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툴박스에서 아이콘 모양의 툴에 커서를 올려두면 에니메이션으로 이해가 쉽도록 표시를 해줍니다. 첫번째 아이콘은 화살표 모양이 선택툴인데 레이어를 이동시키거나 회전, 크기를 조정한다고 되어 있습니다. 

* 팁 : 선택툴에서 이미지나 레이어를 회전시키고 싶을때는 command 키를 누른채 선택툴을 움직이면 자유롭게 회전이 됩니다.

 

다음은 스타일 아이콘 입니다. 붓모양의 아이콘으로 색을 입히거나 그림자를 생성하거나 내외부 경계를 만들어주는등 효과를 주는 툴입니다. 도형 글자 선택영역에 적용할수 있습니다.

 

동그라미 3개가 겹쳐진 모양의 아이콘은 색상을 조정하는 툴입니다. 사진의 색감을 조정하거나 색을 강조할때 사용할수 있습니다.

 

별모양의 아이콘은 효과를 주는 아이콘으로 기본적으로 준비되어 있는 효과를 적용해서 사진의 형태나 선명도등을 변형할수 있습니다.

 

사각형 점선 모양은 선택툴입니다. 사각형 선택툴을 계속 누르고 있으면 사각형, 원형, 행, 열 선택을 할수 있게 됩니다.

다각형 선택 툴입니다. 선택툴을 지긋이 클릭하고 있으면 자유선택, 다각형선택, 자석선택을 할수 있습니다. 

 

색상 선택 툴입니다. 하위 메뉴로 빠른선택과 색상 선택이 있습니다. 빠른선택은 비슷한 색상을 클릭으로 선택하여 영역을 설정할수 있고 생상선택은 사진에서 색을 포인트로 선택할수 있습니다.

 

페인트 툴입니다. 페인트와 픽셀 페인트로 하위 메뉴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페인트 툴은 부드러운 붓처럼 선택이 되고 픽셀 페인트는 사각형 픽셀 모양으로 선택을 할수 있습니다.

 

그라디언트 채우기 툴입니다. 색상채우가와 그라디언트채우기 두가지 하위 메뉴를 가지고 있습니다. 자연스러운 색상 변화를 위한 툴입니다.

 

지우기 메뉴 입니다. 지우기와 스마트 지우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스마트 지우기는 우사한 패턴이나 색감을 기준으로 지워주는 툴입니다.

 

복구 틀 메뉴입니다. 원하는 부분을 삭제하고 주변과 이질감없이 복사해주는 기능을 갖고 있습니다.

복제 툴 메뉴 입니다. 대상을 선택하면 복사를 해주는 툴입니다. 

부드럽게 만들기 툴입니다. 하위메뉴로는 선명하게 , 부드럽게 ,문지르기 3가지 메뉴가 존재합니다. 블러 효과와 샤픈 효과로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밝게 만들기 메뉴입니다. 하위로 밝게 , 어둡게 만들기 메뉴가 있습니다. 색상툴에서 노출을 조정하는것과 유사하지만 선택된 영역만을 밝게 혹은 어둡게 만들수 있습니다.

범위 제한 메뉴 입니다. 범위 제한과 흐리기 메뉴가 하위 메뉴입니다.

손가락 모양의 변형 툴입니다. 휘기. 범프,핀치, 휘감기 메뉴가 하위 메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페툴입니다. 펜과 자유형 펜 두가지 하위 메뉴가 있습니다.

 

도형툴입니다. 다양한 모양의 도형과 선을 선택할수 있습니다.

문자 툴입니다. 글씨를 입력하고 폰트와 색상을 선택할수 있습니다.

이미지 확대와 축소를 할수 있는 툴입니다.

마지막으로 자르기 툴입니다. 원하는 부분을 크롭할수 있습니다. 웹용으로 내보내기 하위 메뉴가 있습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왼쪽 상단의 메뉴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상단의 메뉴바 모양의 아이콘 옆에 꺽쇠를 클릭하면 레이어 가리기. 목록, 축소판 그림 도구 가리기 눈금자 관련 팝업창이 나옵니다. 

옆으로는 이미지의 확대와 축소를 도와주는 슬라이드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이상으로 메인 화면의 구성을 알아 보았습니다. 각 메뉴 구성에는 하위 메뉴와 선택옵션들이 많기 때문에 차근차근 튜토리얼을 따라가면서 사용법을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