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전체 글35

신형 iPad Pro M2칩 탑재 출시 그러나 위너는 M1칩 5세대 구입자 확인 매년 아이폰 발표 이후에 열렸던 아이패드 혹은 맥북 신형 출시 이벤트가 이번에는 열리지 않고 그냥 조용히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제품이 소개 되었습니다. 모두들 추측하겠지만 신형이지만 프로세서인 M1에서 M2로 변경된것 외에는 프로모델의 차이가 크지 않은것을 애플도 알고 있는듯 행사없이 제품 출시가 되었네요. 물론 M1 칩에서 M2 칩으로 변경되면서 그래픽 성능의 향상이 이루어진것은 사실이지만 아이패드에서 극강의 그래픽 성능을 요하는 작업을 그리 많이 수행하지 않는 입장에서는 가격이 인상된점에 비해서 구매포인트가 크지 않다는것이 사실인것 같습니다. 이미 올해 초부터 M2 칩을 탑재한 맥북 시리즈가 나오면서 아이패드에도 M2칩이 탑재될거라는 소문이 있었고 저는 M1을 좀더 싸게 구입하는게 더 효울적이지 않나 .. 2022. 10. 19.
올해 영화중 가장 재미있게 본 영화를 꼽는다면 단연 탑건 매버릭입니다. 영화가 성공하면 후속작들을 기획하고 영화를 제작해서 다시 전편의 영광을 누릴려고 시리즈로 만들기도 합니다만 전편보다 나은 후속작들은 정말 손에 꼽을수 있을만큼 후편을 만들기기 만만치 않습니다. 물론 전편의 성공 공식을 등에 업고 후속작도 그 공식을 따라 만들기 때문에 어느정도 기본적인 성공을 보장 받고 시작하는것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제가 생각하는 후속작이 전편을 뛰어 넘었던 영화를 몇편 고르라면 첫번째로는 터미네이터2를 꼽을수 있겠습니다. 터미네이터를 워낙 재미있게 보기도 했지만 무명이었던 재임스 카멜론 감독의 아이디어만으로 승부를 봤던 작품이라면 터미네이터2는 제대로 자본을 투자해서 원하는 만큼 만들었다는 느낌이 있었던 영화입니다. 두번재는 인디아나 존스 입니다. 레이더스가 바로 인디아나 존스의 1편.. 2022. 9. 6.
무조건 추천하는 넷플릭스 제작 영화 그레이맨 -본시리즈, 미션임파서블 등의 계보를 이을 것 같은 박진감 넘치는 첩부물 우리는 익히 첩보물하면 가장 먼저 떠올리는 작품이 바로 007 시리즈일것이다. 제임스 본드라는 희대의 바람둥이면서 능력치 최고의 첩보원의 활약을 다양한 도시의 배경과 액션 그리고 미녀들을 등장시키고도 모자라 사운드 트렉까지도 매력이 넘쳤던 영화였던 것으로 기억한다. 동서 냉전시대를 배경으로한 007 시리즈가 이제는 대단원의 막을 내렸지만 이런 비밀스러운 첩보영화의 명맥을 미션임파서블에서 007의 첨단비밀무기를 한껏 높여 불가능한 임무에 도전하면서 고분 분투하는 주인공 이든헌트를 만들어 냈고 제임스 본 시리즈에서는 기억을 잃은 특수요원이 자아를 찾아가면서 한 개인의 힘으로 부정한 조직에 대응하는 모험과 활약상을 보여주었다. 그리고 등장한 킹스맨 시리즈는 약간 고풍스러운 느낌의 첩보영화로 007을 현실화 한.. 2022. 8. 1.
나만 재미없나? 넷플릭스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 시청 중단 후기 원작이 스페인 드리마로 넷플릭스에 공개되고 너무나 재미있게 봤던 그리고 스토리 전개와 신선함이 인상적이었던 종이의 집이 K-드라마의 인기를 더해서 리메이크 된다는 소식을 들었을때 기대를 많이 했었습니다. 최근 한국드라마의 박진감 넘치는 스피드감과 주제의 다양성과 사회 문제의식 까지 더해서 성공적으로 오징어 게임, 지금 우리학교는 등으로 전세계적인 인기를 얻는 작품을 내놓았기 때문에 과연 스페인 원작 드라마를 얼마나 더 재미있게 만들것인가를 기대하고 있었습니다. 드라마의 배경을 한국으로 바꾼것 정확히 통일 한반도로 바꾼것으로 드라마는 시작되는데 4편정도 까지 보다가 그만봐야 겠다는 생각이 들정도로 몰입감이나 긴장감 집중도를 유지하기 어려운 작품으로 느껴 졌습니다. 원작의 스토리라인중 큰 줄기는 차용을 하더.. 2022. 7. 2.
반응형